일상/깨알 팁 이야기

Outlook 2010 자동 백업 가이드

그녀는애교쟁이 2014. 7. 11. 14:34

회사에서 메일을 사용하다 보면 메일저장 용량에 압박을 느끼곤 한다. 포털이나 구글등에서 제공하는 메일은 몇 기가 단위에서 무한대 용량까지 다양한 것에 비해 회사에서 제공하는 메일은 비용적인 면에서 용량을 제한 할 수 밖에 없다. 또한 일정 용량을 확보하지 못하면 메일이 발송되지 않는 곳도 있으니 아웃룩을 사용한다면 간단한 옵션 조정으로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 할 수 있다. 


아웃룩에서는 메일서버에서 일정기간 이상 지난 메일은 로컬로 다운 받고 메일 서버에서 삭제하여 일정 용량을 유지해 주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 받은 메일, 보낸 메일, 첨부파일도 같이 다운로드가 된다. ) 알면 간단하고 편리한 기능이지만 모르면 찾는데 시간을 허비 할 수 있어서 아래와 같이 포스팅을 남긴다. 


1. 옵션을 선택한다.



2. Outlook 옵션 > 고급 > 자동 보관 설정 버튼을 클릭한다.



3. 자동보관 옵션에서 각자 사용자에 맞게 옵션을 설정한다. (현재 제가 설정한 부분은 15일마다, 만료된 항목은 삭제, 기간은 2개월로 설정하였다. )



4. 다운로드 받은 메일은 아웃룩 메엘 메뉴중 좌측에서 보관 항목에서 확인 할 수 있다. ( 오래된 항목으로 표시된다. )



메일을 철저히 검증해보지 않아서 메일이 누락되는 경우도 발생하는 것 같지만 좋은 기능임에는 틀림이 없다. 메일서버의 용량 때문에 스트레스 받지 말고 위 기능을 사용해 보자.


- 끗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