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남편들의 비자금의 위기!! 계좌 통합 관리 서비스 시작 & 계좌 해지

그녀는애교쟁이 2016. 12. 13. 13:44

남편들의 비자금의 위기가 찾아왔다. 공인 인증서와 휴대폰 인증만 있으면 계좌 통합 관리 서비스를 통해서 모든 계좌를 조회를 할 수 있는 서비스가 2016년 12월 9일부터 시행되기 때문이다. 나는 하도 많은 은행에 계좌를 만들어서 어디에 계좌가 개설 되어 있는지 모를 지경인데 이 서비스를 통해서 사용하지 않는 계좌는 정리를 해야겠다. 




계좌 통합 관리서비스 바로가기(https://www.payinfo.or.kr/account.html)



초기 시행된지 얼마 되지 않아서 사용자가 많아 좀 기다려야 한다. 얼마나 간편하게 조회가 잘 될지 기대가 된다.


 

접속이 되면 몇몇 보안 프로그램을 대충 설치하고 인증(공인인증서 + 휴대폰 문자 인증) 을 하고 들어가서 조회를 하면 아래와 같이 보인다. 상세조회에 조회를 누르면 각 계좌의 종류가 보이고 각각 남은 잔액이 보이는데 조회 기준 일시에 따라 약간의 미반영 부분이 발생할 수 있다.



나는 위와 같이 6개의 은행에 계좌가 있다 KEB 하나은행은 처음 회사 다니면서 개설한 통장 같고 SC 제일은행은 애드센스 수익금을 받기 위해서 개설한 통장이다. 나머지도 다 사용하는 계좌이니 KEB하나은행 계좌만 해지하기로 결정했다.



계좌를 조회하면 계좌해지 잔고이전 에 신청 버튼을 누르면 간단히 해지 및 잔고 이전이 된다. 일부 금융기관에 따라서 직접 영업점에 가서 해지를 해야 하는 경우도 있다.



해지 신청을 하면 하단에 빨간 박스 안에 취소불가 , 신청 을 직접 텍스트로 치고 잔고 이전,해지 신청 버튼을 누르면 간단히 끝난다. ( 후에 공인인증서 인증을 해 줘야 한다. )




비활동성계좌 해지, 잔고 이전을 했다. 비활동성 계좌 해지는 1년간 입출금 기록이 없거나 만기후 1년 경과한 잔액 30만원 이하의 계좌만 신청을 할 수 있다고 한다.  (위에위에위에 스크린샷을 보면 하단에 안내 되어 있다.)



잔고이전.해지가 완료 되었다. 처리하는데는 1분도 안 걸리고 간단히 처리가 되었다. 안 쓰는 계좌는 문제를 일으키기 보다 이렇게 해지하는 것이 좋아 보인다.


혹시나 해서 내가 모르는 비상금이 있나 해서 조회를 해 봤는데 아무 소득(?)이 없이 아쉽게 마치게 되었다. ㅎㅎㅎ다같이 통합 조회를 한번해서 혹시 내가 모르는 꽁돈이 있는지 확인해서 오늘 저녁에는 치킨을 사 먹도록 하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