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사용기

브라더(Brother) MFC-J3520 잉크젯 복합기 개봉기

그녀는애교쟁이 2014. 9. 25. 23:00

브라더 MFC-J3520 A3 복합기를 구매하게 되었다. 다른 사람의 사용기를 찾아보았지만 브라더 복합기에 대한 사용기는 별로 없어보여서 포스트를 한다. 우리 집에는 제록스 cm205b 레이져 복합기가 있다. 그런데 와이프가 일을 하기 시작하면서 A3 스캐너가 필요하게 되었고 그래서 브라더 MFC-J3520 잉크젯 복합기를 구매하게 되었다. 이전에 제록스 복합기도 스캔기능도 있었지만 A4 사이즈만 스캔이 되고 스캔 성능도 뛰어난 편은 아니어서 이왕이면 귀찮게 두번 스캔하지 말자 하면서 A3 복합기를 지르게 되었다. ( 단지 명분이 필요할 뿐.. 그냥 사고 싶었다. )





복합기는 박스에 탄탄하게 잘 포장 되어 있었고, 위에 상자에는 케이블, 보증서, 설명서, 드라이버 등이 들어있다. 복합기 자체가 엄청 크기 때문에 혼자서 들지 말라고 했는데, 허리 아픈걸 무릅쓰고 그냥 혼자 들었다. ㅠㅠ





부속품은 USB 케이블, 팩스용 모뎀선, 설명서, 보증서, 드라이버 와 정품 잉크 4종이 들어 있었다. 잉크만 들어 있고 헤드는 복합기 내부에 있는 듯하다. 이전에 봤던 HP 프린터들은 잉크와 헤드가 붙어 있어서 잉크를 다 쓰면 헤드도 교체하는 식인데 브라더 복합기는 헤드는 따로 출력부에 있고 잉크는 오른쪽에 별도로 장치하게 되어 있다. 




브라더 MFC-J3520은 잉크젯 복합기인데 Full A3을 지원하고 스캔 팩스 양면 프린트에 유무선 네트워크도 연결이 가능한 내가 본 가정용 중에 최강 스펙 복합기 이다. 복합기를 알아보다보니 프린트는 A3 를 지원하지만 정작 스캐너는 지원하지 않는 모델이 꽤 있었다. 그러나 브라더 복합기는 Full A3를 지원한다고 자랑했다. 일단 부피부터가 엄청 크다. a3의 스캔을 지원하다보니 넓이가 커질 수 밖에 없다. 자동급지를 지원하기 때문에 굳이 뚜껑을 열어서 스캔 할 필요 없이 위에 올려 놓으면 스캔 또는 복사를 손 쉽게 여러장을 할 수 있다.




우측에는 잉크를 설치 할 수 있으며, 좌측에는 메모리나 USB를 꽂는 곳이 준비 되어 있다. 잉크도 각각 3종의 컬러와 블랙으로 구성되어 하나만 다 사용했을 때 그 색상만 교체가 가능하다. ( 브라더 정품 잉크가 다른 회사 잉크보다 저렴한 편이다. )

사실 잉크젯 프린터는 기대를 하지 않는다. 레이저에 비해 흐릴뿐더러 종이가 축축한게 맘에 들지 않기 때문에 잘 사용하지 않게 될 듯하다. 대신 양면 인쇄가 가능하고 프린트 속도도 괜찮기 때문에 pdf 문서를 프린트에는 좋은 선택인 것 같다. (실제로 프린트를 해 본 결과 일러스트 작업을 하는 와이프는 그냥 문서 출력에나 쓰라고 했다. ) 

설치는 비교적 간단했다. 전원선만 꽂으면 끝난다. 와이파이를 통해 네워크에 붙어서 사용 할 것이기 때문에 별도의 연결선은 필요가 없다. 복합기 드라이버를 설치를 하면 자동으로 네트워크를 검색해서 등록을 해주기 때문에 영문 드라이버라도 설치는 간단하게 가능하다. 제록스 레이저 복합기가 무선 네트워크 공유 프린터 기능이 없어서 좀 아쉬웠는데 브라더 복합기는 유무선을 다 지원하니 편리하다. 오늘은 간단히 박스 개봉기만 포스팅하였지만 다음에는 추가적은 모델 디자인과 인쇄, 스캔 기능을 테스트 해봐야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