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사용기

삼성 SSD EVO 500G 읽기 속도 저하 현상 발생

그녀는애교쟁이 2014. 9. 24. 01:00
반응형

얼마전에 와이프 노트북 삼성 SSD evo 500GB 로 교체했다고 포스팅을 한 적이 있다. 그런데 최근 삼성 SSD evo TLC 메모리를 사용한 제품이 오래된 파일을 읽는데 읽는 속도가 다운되면서 느려지는 현상이 발생한다고 한다. 



아... 이런 된장찌게.. 나는 해외구매 대행으로 산거라 A/S도 어떻게 될지 모르는데, 와이프한테 욕 먹을 생각을 하니 눈물이 앞을 가린다. 일단 삼성 측에서는 펌웨어 문제로 보고 있다고 하니 펌웨어 업그레이드 하면 증상이 해결 될 것으로 기대해 본다. 삼성이 메모리 하고 SSD는 뻑이 없기로 유명한데 그리고 이 제품이 저렴하게 대용량이 많이 나와서 많은 사람들이 사서 사용하고 있는 것 같다.


HDTunePro_5.00_KO.exe

 


일단 와이프 노트북에 윈도우를 설치한지 한 2주 정도 됐는데 테스트를 한번 해봐야겠다. 그래서 일단 다른 SSD랑 비교하기 위해서 지금 회사에서 쓰는 Intel G2 80GB ( 2010년 1월에 구매 ) 5년차가 되가는 제품을 HD Tune 으로 돌려 보았다. SSD 초창기 모델이라 속도가 빠르지는 않지만 5년이나 쓴거 치고는 속도가 가파르게 변하고 하지는 않는다. 





아래 사진은 삼성 SSD 를 HD Tune 로 돌려본 결과이다.  아직까지 포맷 한지 2주밖에 안되서인지 속도 저하는 나타나지 않고 있다. 정상적인 그래프의 모습을 보이는데 주기적으로 툴을 돌려서 확인을 해봐야겠다. 일단은 와이프한테 욕은 안 먹겠다.